일알못을 위한 일본 여행회화 앱

Language/일본어TIP 2018. 11. 16. 13:42

일알못을 위한 일본 여행회화 앱


편리한 일본 여행회화를 위한 추천 애플리케이션






 

갑자기 일본여행을 가게 되셨나요?

일본어는 하나도 모르는데 어떡하지? 걱정되신다면 필수로 챙겨야 할 앱!

바로 여행일본어입니다.

안드로이드앱이고 무료입니다.


여행일본어 설치

구글 플레이(Google Play)에 접속해서 여행 일본어로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여행일본어 회화

빨간 박스 안의 아이콘을 참고해주세요^^



여행 일본어 애플리케이션

여행 일본어 앱을 실행하면 인트로 화면을 거쳐


여행일본어 회화


초기 메뉴로 진입합니다.


여행일본어 회화


메인 카테고리는 기본표현, 비행기/공항, 호텔, 식당, 쇼핑, 교통수단, 관광, 생활, 응급상황, 기타 표현, 기본 단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황별로 다양한 표현들이 정리가 되어 있으니 본인의 상황에 맞추어 필요한 표현들을 사용하시면 되겠죠?

필요한 상황에 어떤 말을 해야 할 지를 알아두기 위해서라도 여행 전 후루룩 훑어 보실 것을 권합니다.


여행일본어 회화

일알못이더라도 문제 없습니다. 한글로 읽는 법을 지원하고 더불어 음성도 지원을 하니까요.

일본어 학습자 입장에서는 조금 아쉬운 점이 후리가나(루비)의 위치인데 이 점은 크게 단점으로 작용하지 않습니다.


일본 여행을 위한 여행회화 앱 답게 가장 크게 도움이 될 부분은 아마도 비행기 / 공항 카테고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여행일본어 회화


굳이 본인이 소리 내어 말하지 않더라도 필요한 부분은 보여 줘도 되니까 말이죠.

여행에서 충분히 활용을 하지 못하더라도 일본어에 관심을 갖고 이제 공부를 시작하실 분들에게는 트레이닝을 위해서도 매우 유용한 앱입니다. 스마트폰에 설치해두고 이동 시간중 간간히 듣고 보는 것 만으로도 도움이 될테니 말이죠.


하지만 일본어 학습을 장시간 해 온 어학선배 입장에서 회화 중심의 학습방법은 권장사항은 아니군요.

왜냐하면 회화 교재들은 대부분 질문과 답변을 따로따로 하는 일방소통이니 말입니다.

다채로운 응용을 위해서 문법도 잊지 마셔야 합니다^^


일알못인 분들을 위해서도 일본어 학습을 시작하시는 여러분들을 위해서도 유용한 앱!

그야말로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