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포맷 후에 필요한 필수 유틸리티
3DP Chip 드라이버 설치 프로그램


내 컴퓨터 사양파악과 드라이버를 준비 못한 당신을 위한 완소 유틸리티



3DPchip-lite







 

컴퓨터 한 번 포맷하고 나면 드라이버 설치하는 게 가장 곤욕일겁니다.

백업 및 복원 유틸을 능수능란히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아무 문제 없지만 컴퓨터 자체에 익숙하지 않은 분이나 컴퓨터 구입 이후로 그냥 켜고 끄고 쓰기만 해오신 분들이라면 포맷 후 OS 재설치조차 녹록치 않을건데 자신의 컴퓨터 사양 체크라던지 드라이버는 어떤걸 설치해야 하는지 난감난감. 이런 분들은 고민하지 마시고 3DP chip lite를 설치해보세요.


3DP CHIP LITE가 뭐야?


3DP CHIP LITE는 간단하게 설명하면 알아서 컴퓨터 시스템 사양과 설치되어 있는 하드웨어에 필요한 드라이버를 찾아주는 유틸리티입니다. 아주 착한 녀석이죠. 심지어는 프리웨어! 공짜란 얘기.


3DP CHIP 공식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사이트 초기접속화면이에요. 완전 소박하죠. 저기서 최신 버전 다운로드는 이곳을 클릭하세요.를 누르고 다운받으세요.


설치하다 보면,

▲ 위 이미지처럼 AVG Free Antivirus 설치 화면이 나오는데 제발 무조건 다음 다음 눌러서 설치된 후에 죽일놈이네 살릴 놈이네 노발대발 하지 마시고 설치 시에는 차근차근! 내게 필요하지 않은 유틸이라면 굳이 설치할 필요가 없겠죠? 체크 박스 해제하시고 다음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완료후에 3DP Chip을 실행하면,




이렇게 화면에 현재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하드웨어 정보와 해당 드라이버 버전(업데이트 여부)를 알려주는 화면이 나옵니다.

위 이미지에서 느낌표로 강조된 곳은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버와 업데이트된 드라이버의 버전이 달라서 나오는 경고일 뿐 정상 작동한다면 크게 신경쓸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은 포맷 후라면 백지와도 같은 상태이므로 하나씩 클릭해서 전부 드라이버를 설치하도록 하세요.

컴퓨터는 구입 시에 구입처에서 초기세팅을 다 해주니 편하셨겠지만 포맷 이후에 스스로 다시 정비하려면 손품이 꽤나 듭니다.


어떤 드라이버를 깔아야 내 컴이 제대로 돌아가는지 몰라서 쩔쩔 매셨었다면 3DP Chip Lite를 잊지 마세요^^

 

인터넷이 연결이 안되어 있는 상태라면 대부분 랜카드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인데 이럴 때를 위해서 3DP Net도 같이 다운받아 두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