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L 사이트맵 생성 온라인에서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

XML 사이트맵 필요할 때 여기서 간단하게 해결하자.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던 구글 웹마스터도구던 검색 엔진에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검색 엔진에 등록할 때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사이트맵(Sitemap)이죠. 그리고 대부분의 검색 엔진에서 사이트맵 등록을 XML로 구조화 된 사이트맵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코딩이 뛰어난 프로그래머가 아닌 이상 XML 파일을 직접 생성하기는 힘들죠. 이럴 때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를 하나 소개합니다.

사이트 이름도 Xml Sitemap Generator!

웹사이트는 https://xmlsitemapgenerator.org예요. 


사이트 이용방법? 완전 간단합니다. 처음 접속 화면에서 슬라이드 배너에 나타나는 Online XML Sitemap Generator를 이용하거나 상단 메뉴에 있는 Online generator를 클릭합니다. (빨간 박스 참조)


AD

Website address: 웹사이트 혹은 블로그 주소를 기입합니다.

Email address에 E메일을 입력하시고 화면에 나오는 4글자 보안코드를 입력한 후 I agree to the terms & condition에 체크하고 Generate sitemap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이트맵 생성이 진행중이라는 화면이 나오네요.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꾸리기 시작한 지 얼마 안되셨으면 사이트맵 생성까지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으니 잠시 그대로 기다리시면 금방 끝납니다.


사이트맵 생성이 끝나면 나타나는 화면인데요 전체를 다 다운로드 할 수 있지만 XML 파일만 필요하다면 빨간 박스의 내용처럼 XML Sitemap만 선택해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공감 하나, 댓글 하나!